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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by BYH1 2023. 7. 15.

부가세 과세 사업을 영위하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신고하여야 하고 신고를 마친 후 신고한 부가가치세 매출과세표준과 납부세액을 증명하는 서류를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이라고 합니다. 이 서류는 사업을 운영하며 은행, 보증기간, 대출 관련 등을 이유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 중 하나로 기본적으로 제출하는 서류입니다. 오늘은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표지

목차
1. 발급시 준비물
2. 홈택스 발급
3. 손택스 발급
4. 정부24 발급

1. 발급시 준비물

발급 전 공동인증서를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동인증서에 포함되는 것은 공인인증서와 금융인증서이며 최근에는 간편 인증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또한 발급 후 출력을 위한 프린터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국세청에서 발급되는 서류는 보안상의 이유로 PDF 파일형태로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프린트로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2. 홈택스 발급

홈택스 발급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택스 접속 후 본인인증
  2. 민원증명 클릭
  3.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클릭
  4. 인적사항 신청내용 기입
  5. 수령방법 기입
  6. 신청하기
  7. 발급번호 클릭 후 출력

면세사업자에 해당하는 경우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민원증명 탭에서 면세사업자 수입금액 증명 탭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홈택스에서 신청하기

 

3. 손택스 발급

손택스 앱을 통한 방법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손택스 로그인
  2. 로그인 후 초기화면에서 민원증명
  3. 즉시 발급증명 신청 메뉴 클릭
  4.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 클릭
  5. 기본 인적사항, 신청내용, 수령방법 기입
  6. 신청하기 버튼 클릭

4. 정부24 발급받는 방법

정부 24를 통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정부 24 접속
  2.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검색
  3. 발급
  4. 회원 또는 비회원 선택
  5. 개인정보 동의 체크
  6. 발급 개인정보 이력 입력
  7. 사업자 정보입력
  8. 과세기간 설정 및 용도 입력
  9. 수령방법선택
  10. 민원신청하기

정부 24에서 신청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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